사용자 삽입 이미지
 
'대한 민국 소비 트렌드'
 
이 책도 평소 대로 도서관 신착 도서란에 있는 것을
 
그냥 일어 보고 싶어서 빌렸다.
 
 
책을 좀 읽어서 그런지 몰라도
 
3시간이라는 아주 빠른시간에 책을 다 읽을 수 있었다.
 
나름대로 속독이 되어가는 거 같은 생각에 몹시 기쁘다.
 
 
책에서는 우리나라의 소비의 형태를 설명하고 있었다.
 
가격 파괴로 성공한 인터넷 쇼핑몰과 미샤
 
새로운 디지털 제품으로 젊은이들에게 어필한 Mp3, 디카
 
여러가지 우리나라의 상황을 잘 말해주고 있었다.
 
 
여기서 가장 많이 하는 말은,
 
시간이 지나면 지날 수록 소비자들에게 유리해 진다는 것이다.
 
인터넷 가격 비교 사이트를 통해 손쉽게 가장 싼 제품을 찾을 수 있고,
 
인터넷에 올라와있는 여러 자료를 통해 가장 좋은 제품도 쉽게 찾을 수 있다.
 
비슷비슷한 성능으로 승부하려는 기업들은 마케팅을 통해 경쟁 할수 밖에 없어지고
 
그로 인해 소비자들은 부가적인 혜택을 받게 되는 것이다.
 
 
그렇지만 몇몇 부분에서는 저런 말이 안 맞을 수도 있다.
 
예를 들어, 만약 어떠한 제품을 한 회사에서 독점하고 있다면?
 
마이크로 소프트의 윈도우만 보아도,
 
윈도우 하나를 독점해서 웹브라우저도 독점하게 되었고
 
어느새 매신져 업계의 1위가 되어 버렸다.
 
 
만약 어떤 기업이 독점을 하게 된다면,
 
소비자는 큰 혜택도 얻을 수 없고,
 
기업을 따라갈 수 밖에 없게 되는 것이다.
 
따라서 독점은 정부적인 차원에서 막아야 할 것이다.
 
 
결론 : 괜찮은 책 하나 빨리 읽었다.
:
BLOG main image
by 가디

카테고리

분류 전체보기 (544)
횡설수설 (457)
끄적끄적 (29)
게임이야기 (14)
그때 그사건 (4)
만남이란........ (9)
잠시 (5)
책으로의 여행 (23)
IS이야기 (3)

최근에 달린 댓글

글 보관함

Total :
Today : Yesterday :